Diary

T3 Guild 14차 모임

14번째 모임이 마무리 되었다. 회사에는 우수 활동으로 1위를 달성하였고, 조만간 포상도 받게 될 것 같다. 반년정도 다들 이것저것 바쁜 와중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성과가 아닐까 싶다.

지난 모임부터는 조별로 나눠서 진행하기로 한 상황에 대해서 진행공유 하는 내용으로 시작하였다.

Multi Step Picker?

아직은 명칭이 정해지지 않은 수준으로 준비 하고 있는 내용은 아래의 간단한 아키텍처 이미지와 같다. 모바일과 데스크탑으로 다양하게 접속하게 되면, Kafka를 통해서 채널 입력이 이뤄진다. 이때 경쟁을 할 수 있는 Dummy를 준비하여, 큐에 밀어넣고 디큐시점까지 경합이 이뤄진다.

결국 사용자는 모바일이나 데스크탑으로 퀴즈를 풀고 경품에 당첨되는 패턴인데, 그 과정에서 부하발생되는 부분과 경합하면 안정적으로 목표를 달취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 데스크탑으로 접근하는 경우 API를 제공하고 그에 대해서는 이득을 주는 것은 어떨까 등을 고민하는 시나리오다. 문제를 어떤 수준으로 만들것인가를 고민해 봐야 할 것이고, 좋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손쉽게 접근 가능 하도록 고민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서버 환경은 우선 GCP 로 구성하기로 했고, 그 이후에 개발 역활도 어느정도 분리하였다. 어려운 부분은 보여지지않는데, 진행하는 동안 별 문제없이 잘 구축되었으면 한다.

마무리

오늘은 온라인, 오프라인이 섞여서 진행하게 되었고 주말임에 일부 참석하지 못한 사람도 있지만, 다음 모임 이전에 아마도 취득하게 될 1위 포상과 영상 촬영 일정으로 곧 한마디씩 편집해야 한다.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